필리핀 여행시 주의할점

2018. 12. 25. 11:48etc

필리핀 여행시 주의할점


다른 동남아나 유럽에 비하여 싼금액으로 여행을 즐길수 있는 나라 필리핀

그러나 이나라에서 주의해야 할점이 몇가지가 있답니다. 

아무런 정보 없이 필리핀 해외여행을 하신다면 현지에서 어러운 일을 아마 겪으실수 있습니다. 


구걸하는 아이와 소매치기 을 조심해야 됩니다. 

길을 걷다보면 특히나 말라떼 에서 구걸하는 아이들이 상당히 많은데 귀찮다고 밀치거나 때리시면 절대로 안됩니다.

이나라 경찰들은 자국민 보호를 아주 심하게 하는 대표적인 나라 입니다.



강도를 당하여 강도한 넘을 잡아 때려 경찰서에 대려가면 강도 당한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외국인이 자국민을 폭행한것이 더욱더 큰 문제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명의 아이들이 구걸을 하기위해 모여 든다면 조심하셔야 됩니다.

그중에 한명이 나의 호주머니에 손이 들어 온다는 것을 명심 하시고 가까이 오시면 소리를 쳐서 못 오게 하시면 됩니다.


저도 한번 당한 일인데 출근을 하기 위하여 길을 걷고 있는데 여러 명의 아이들 5살에서 10살 정도 되는 애들이

6명정도 몰려 와서 혼을 빼더니 호주머니로 손이 들어 오길래 소리를 질렀더니 물러나더군요..


구걸하는 아이들 때로 몰려 다니는 애들은 특히 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절도를 당하면 어떻게 해야 되나 


안당하는것이 제일 좋은 점이지만 만약에 당하게 되면 잡더라도 절대 폭력을 행사 해서는 안됩니다. 

실랑이도 벌이실 필요없이 물건만 다시 받았다면 다른 장소로 빨리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예로 한국에서 주먹깨나 사용하는 건달이 식당에서 식사후 담배를 피우기 위하여 밖으로 나와서 있다가

휴대폰을 소매치기 당하여 따라가서 잡아서 폭력을 행사한후 휴대폰을 다시 찿아서 식당으로 와서 식사를 맞치고

나가다가 소매치기 두목에게 총을 맞아 즉사한 경우도 있답니다.



필리핀 여행시 주의할점 으로 또다른 것은

절대 필리핀 현진인을 무시하는 발언 또는 욕을 자제해야 됩니다..한번은 한국인 학생들과 필리핀 학생들 간에

축구 경기를 한적이 있는데 경기도중 몸싸움 도중에 욕설이 오간적이 있었답니다.


그 욕을 들은 필리핀 친구가 다음날 축구장에 와서 욕한친구를 칼로 찌른 사건도 있답니다.

필리핀 사람들 겉으로는 순진해 보이지만 자손심이 아주 센 친구들 입니다.


한국처럼 행동하다가는 큰문제가 발생할 염려가 있어니 필리핀 해외 여행시 이 두가지 만든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